로얄엑스(Royal X) 세줄요약 후기

로얄엑스 화성 – 세줄요약 (가격 / 맛 / 공간)

  1. 커피와 베이커리 모두 6,000원부터 시작해요. 가격은 조금 높은 편이에요.
  2. 평범한 베이커리 카페 특유의 구수한 맛의 커피. 다만, 조금 특이한 크로넛이라는 메뉴가 눈에 띕니다. 취향은 조금 타겠다 싶지만, 독특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빵이긴 했어요.
  3. 군데군데 욕실용품들을 활용한 재미있는 전시공간이 매력있어요. 전시품들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높은 층고, 노키즈존을 운영하는 복층 구조는 어떤 목적으로도 방문하기에 매력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해요. 가격과 맛의 아쉬움을 보완해주는 훌륭한 공간.

위치정보와 주차정보

# 주차공간 : 있음 – 건물내에 주차를 할 수 있어요.

눈으로 본 것들 (매장 외관과 내관 정보)

로얄엑스2
로얄엑스 외관과 로얄엑스 사옥 층별 안내

로얄엑스는 욕실용품 회사인 Royal&Co. 의 화성 인재교육원에 위치한 카페이다.

욕실용품 회사의 카페답게 입구부터 변기를 이용한 전시가 예사롭지 않다ㅎㅎ. 변기라는 의식만 벗어던지면 꽃이 돋보이는 새하얀 화분같이 보이는 전시물.

 

로얄엑스3
로얄엑스 내관 전경

내부로 들어오자, 층고가 굉장히 높아 카페가 주는 공간감이 굉장하였다. 높은 층고에 복층구조로 구성되어있어서, 2층에도 좌석을 이용할 수 있고 2층같은 경우에는 전시공간을 배제한 노키즈존으로 조용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었다.

1층의 공간은 좌석과 전시 공간이 혼합되어있어서 편안히 좌석에서 음료와 베이커리를 즐기다 편안하게 전시공간을 둘러볼 수 있는 구조였다.

 

로얄엑스4
로얄엑스 내부의 전시공간들1

전시공간들은 전반적으로 균형과 반복적인 배치를 통해서 이뤄져있는 느낌을 주었다. 확실히 로얄앤코다운 느낌을 주는 욕실용품들을 이용해서 꾸며놓은 공간이라 뭔가 새롭게 느껴지는 재미가 있었다.

평소 화장실이나 목욕탕을 이용하면서 아무렇지않게 생각했던 공간을 정갈하게 정리해두니 새롭게 보이는 느낌이랄까?

 

로얄엑스5
로얄엑스 내부의 전시공간들1

1층의 외곽공간에도 욕실용품을 직접 이용한 것은 아니지만 욕실 용품이나 공간에서 영감을 받은 전시를 통해서 군데군데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꾸며놓은 것은 꽤나 인상적이었다.

 


먹어본 것들 (메뉴 정보)

메뉴판

일반 커피부터 제조커피까지 가격이 6,000원부터 시작하여 8,000원으로 구성되어있어 가격이 꽤나 된다.

아무래도 전시공간과 베이커리 카페를 겸하고 있다보니 가격이 높게 측정된 것이 아닌가 싶기도..

 

로얄엑스6
로얄엑스 베이커리 전시대

꽤나 다양한 베이커리가 전시되어있고, 크로넛이라고하여 크로와상 생지구조로 튀긴 도넛모양의 베이커리를 시그니처로 밀고 있는 것인지 꽤나 다양한 종류가 전시되어있었다.

다만, 빵의 경우도 6,000원대 이상으로 편성되어있어서 가성비가 좋은 빵집이라고 느껴지진 않았다 ㅜㅜㅎ

 

주문한 커피 2잔(각 6,000원)과 라즈베리마스카포네 크로넛 (6,000원)

아메리카노 (아이스/핫) 두 잔과 먹음직스러운 라즈베리마스카포네 크로넛을 주문하였다.

커피는 특별할 것 없는 베이커리카페의 구수한 그 맛이었다 🙂 라즈베리마스카포네 크로넛의 경우도 기대한 것보다는 별루..였다. 우리때 하필 그런 것인지는 몰라도 크로와상 같이 겹겹이 지어진 생지사이에서 기름이 쭉쭉…나오는 바람에 한개를 나눠먹었는데도 굉장히 느끼한 느낌 ㅜㅜ.

그래도 공간이 주는 재미가 충분해서 빵은 큰 문제는 없었다 🙂

 


다녀온 뒤 느낀 것들 (후기)

 

23년 11월경 에 방문했던 카페.

외부의 테니스 하드코트 공간

그녀와 태안으로 놀러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테니스를 더 즐기지 못한 아쉬움에 여기저기 찾다가, 테니스 코트를 가지고있는 카페가 있다고하여 방문하게 되었던 화성의 베이커리와 갤러리를 겸하고있는 카페 로얄엑스. 로얄이라는 욕실이라는 테마를 창의적 전시공간으로 만들어 놓아서 공간이 주는 즐거움이 좋았던 곳이다.

다만, 특별히 기억에 남지는 않는 카페와 베이커리는 조금 아쉽지만..ㅎㅎ 독특한 문화공간이 멀지않은 곳에 존재하는 것은 데이트로나 나들이로 메리트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했다. 다들 어떻게 알고 와계신건지 가족단위 손님도 많았고, 방문 당시에 테니스장은 이용하는 분들이 없긴했지만 야외에 꽤 훌륭한 하드코트가 구비되어있어서 한번쯤 쳐보고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

혹시 임직원 할인이 된다면 임직원 친구를 구해서 방문하게될 때 또 방문해 봐야겠다!

 

다른 카페 구경가기